포루(砲樓)는 성벽의 일부를 밖으로 돌출시켜 치섬과 유사하게 축조하면서 내부를 공심돈과 같이 비워 그 안에 화포 등을 감추어 두었다가 위. 아래와 삼면에서 한꺼번에 공격할 수 있도록 한 시설입니다.
각루는 성곽의 비교적 높은 위치에 세워져 주변을 감시하고 휴식을 취할 수 있는 시설입니다. 비상시 각 방면의 군사지휘소 역할도 하였습니다.
초이스가 끝났다면 셔츠룸 인사를 올리기 전 까지 매니저와 술 한잔을 하면서 간단한 질문들을 하여 어색함을 풀으시면 더욱 좋습니다.
포루는 적이 성벽에 접근하는 것을 막기 위해 화포(火砲)를 쏠 수 있도록 만들었으며 성벽의 일부를 바깥으로 튀어나오게 만든 치성의 발전된 형태입니다.
치(雉)는 꿩을 의미하는데 꿩이 자기 몸은 잘 숨기고 밖을 엿보기를 잘하기 때문에 그 모양을 본따서 '치성'이라고 이름 붙인 것입니다. 서삼치는 서포루(西舖樓)와 서남암문 사이에 있습니다.
암문은 성곽의 깊숙하고 후미진 곳에 적이 알지 못하도록 만든 출입구입니다. 사람이나 가축이 통과하고 군수품을 조달하기 위한 목적으로 설치된 문입니다.
평탄하고 넓은 지형에 위치하고 있으며 봉돈을 방어하기 위하여 설치하였습니다. 서북쪽의 포루와 다르게 성벽에서 많이 돌출되었으며 판문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더보기
포루는 적이 성벽에 접근하는 것을 막기 위해 화포(火砲)를 쏠 수 있도록 만들었으며 성벽의 일부를 바깥으로 튀어나오게 만든 치성의 발전된 형태입니다.
무예를 수련하는 공간이었기에 연무대(鍊武臺)라고 하였습니다. 이곳의 지형은 높지 않지만 사방이 트여 있고 등성이가 솟아 있어서 화성의 동쪽에서 성 안을 살펴보기에 가장 좋은 곳입니다.
> 임신/출산 영유아 아동/청소년 청년 중장년 어르신 생활보장 장애인 수원 유흥 여성 아동 어르신 이주민 임신/출산 생활보장 전체보기
수원의 노래 수원시 지도 수원지명유래 수원시 행정구역 수원시청사의 변천 수원의 인물 역대시장/부시장 국내자매·우호도시 국제자매·우호도시 수원을 아시나요 찾아오시는 길 주차장 안내 수원특례시 특례시란 특례시란?
치(雉)는 꿩을 의미하는데 꿩이 자기 몸은 수원 가라오케 잘 숨기고 밖을 엿보기를 잘하기 때문에 그 모양을 본따서 '치성'이라고 이름 붙인 수원 셔츠룸 것입니다. 서이치는 서포루(西砲樓)와 서장대 사이에 있습니다. 더보기
[코워킹룸, 꼼지락방, 가지가지홀… 창작 교류의 산실] 수원시가 청년들을 위한 큰 판을 깔자 모여든... 재료방에서는 취업 면접에 필요한 양복, 셔츠, 넥타이, 구두를
화성 축성 때에는 이미 총포가 전쟁에 사용되던 때이지만, 옛날의 축성법에 따라 적대를 만들어 창과 활 대신 총포를 쏠 수 있도록 총안을 마련하였습니다. 더보기
톡톡셔츠는 수원에서 즐길 수 있는 신개념 셔츠룸으로, 고객들에게 다양한 이벤트와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업계 최고 수준의 품질과 서비스를 자랑하며, 고객들에게 최고의 만족을 선사한다.